타로는 오컬트에 기반을 둔 행위입니다. 오컬트란? 원래의 뜻이 '덮어 감춘 것.'으로 라틴어 'occultus'에서 유래한 비밀, 숨겨진 내용 등을 뜻하는 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일반적인 경험이나 생각으로는 알 수 없고 파악할 수 없는 신비한 초자연적 현상을 말합니다. 이것을 믿어 주고 존중하는 것 오컬트의 핵심 가치입니다. 마술 그리고 마법, 연금술, 점성학 등의 분야를 포괄하고 있으며 초자연 신비 현상을 사색하고 탐구하는 활동입니다. 오컬트의 탐구자들이 평가하는 마법사는 ‘신을 속이는 자’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흑마법사는 자신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신을 속이는 자이며 백마법사는 선함을 수호하기 위해 신의 눈을 가려 약한 자를 도우려는 행위를 하는 자를 말하기도 합니다.
1번 마법사 카드의 키워드
시작, 아이디어, 독창성, 새로운 이성 관계, 사랑의 기교 뛰어남, 재주와 능력이 많음, 실질적인 착수, 끈기 부족, 다재다능해서 무엇을 할지 결정 못 함, (악마 카드와 함께 있으면) 흑마법사가 된다, 바람둥이, 젊고 자신감 넘치는 창조력
마법사 카드의 해석
의기양양한 모습으로 마법 지팡이를 높이 든 청년의 모습입니다. 자신감 가득 찬 표정과 모리위의 헤일로(원래 동그란 고리 모양)가 뫼비우스의 띠로 무한대에 걸친 능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앞의 테이블에는 우주를 구성하는 네 가지 요소인 검, 펜타클, 컵, 완드가 놓여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자유로이 다루는 힘과 창조의 능력을 갖춘 마법사입니다.
타로 카드의 그림 속 상징
뫼비우스의 띄: 무한한 능력과 영원한 창조행위를 상징
허리에 찬 우로보로스: 우로보로스는 우주뱀을 상징합니다. 성장을 위해 주기적으로 허물을 벗는 영원 상징. 끝없이 변화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와 함께 탐욕이 지나쳐 자신감을 잡아먹고 다시 아무것도 없으므로 돌아가 버릴 수 있다는 뜻도 있습니다.
테이블위 4가지 슈트: 4개의 원소 모든 것을 다 다룰 수 있음
위쪽의 장미 덩굴: 장미 덩굴로 엮인 문은 ‘비밀의 장소’를 상징하며 고대 로마시대 전통에서 비밀의 밀담을 나누거나 개인적으로 만남의 장소에 장미 덩굴로 문을 만들어 출입을 제한하고 허락된 사람만이 들어 올 수 있는 장소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마법사의 옷: 흰색은 순수한 지성과 우주의 원리를 의미하며 붉은색은 인간의 이성, 판단력, 현명하고 명확함을 상징합니다.
사선으로 뻗은 손: 천,지,인을 의미(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리라)
바닥의 여러 가지 꽃들: 물질적 구현.
마법사 카드의 특징
금전운 – 시작의 에너지가 충만하기에 돈벌 능력이 있는 카드입니다.
연애운 – 신뢰가 약한 편입니다. 연애에 능수능란한 사람을 의미, 바람둥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직업운 – 말로 먹고사는 사람, 강사, 기자, 교수, 영업사원, 정치인, 변호사, 작가, 엔터 관련업, 치료사, 의사(의사 중에서도 전문의)
건강운 – 두통, 어깨 통증, 말을 많이 하기에 폐가 안 좋을 수 있음, 다리가 안보이기에 다리쪽도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법사카드는 나를 상징할 때는 긍정의 강한 힘을 상징하며, 다른 사람을 상징할 때는 강력한 적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
현재 상황을 해석해야 하는 자리에서는 출발선에 서 있다, 준비되었다, 능숙하게 대처할 상황이다, 기회가 왔다, 주도권을 잡아야 할 시점이다.
감정을 해석해야 하는 자리에서는 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싶다, 꿈이 생겼다, 생각이 정리되어 있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
문제 원인으로 판단해야 하는 자리에서는 근거 없는 자신감, 잘못된 방법, 주위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튀는 행동, 강력한 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미래를 해석해야 하는 자리에서는 새로운 방향이 보인다, 모든 일이 잘 풀린다, 하고 싶은 일에 착수한다, 앞장서서 행동한다, 재능을 발휘하여 활약할 기회가 찾아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조언의 자리에서는 타인에게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 생각해 행동해라, 자신감을 가져라, 상대를 설득해서 공감을 얻어라, 누구보다 한발 앞서 나가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